약관정책

<회원약관>

■ 약관의 승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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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적
서비스 약관은 당사가 제공하는 여러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귀하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귀하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귀하(회원)의 의무
(1) 귀하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등록정보”-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등)를 제공하셔야 합니다. 당사의 필요에 따라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타인의 명의(이름 및 이메일 주소)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될수 있습니다.
(4) 귀하는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셔야 합니다. 귀하가 제공한 정보 및 갱신한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귀하가 서비스 등록절차를 완료하시면 비밀번호와 사용자 계정을 지정받게 됩니다. 귀하는 귀하의 책임 하에 비밀번호와 사용자 계정의 보안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귀하의 비밀번호와 사용자 계정의 보안을 위해 귀하는,
(i) 귀하의 승인없이 비밀번호나 계정이 사용되는 등 문제가 발생하시면 즉시 당사에 신고하고,
(ii) 매 접속 종료시 귀하의 계정으로부터 확실히 사용종료 하셔야 합니다.
(6) 귀하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하는데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a)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해를 입히는 모든 행위
(b)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이하 “콘텐츠”)을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c) 실명이 아니거나 등록한 이메일이 실제 본인 이메일이 아니거나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d)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신분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e)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콘텐츠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f)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정크 메일(junk mail)”, “스팸(spam)”,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 등을 권유하거나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g)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시, 게재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h)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i)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j) 사람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k)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l)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m)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n)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o)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p)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7) 귀하는 인터넷의 전세계적인 성격을 인정하여 온라인상의 행위 및 용인할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현지 규정을 준수할 것을 동의합니다.
(8) 귀하는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의 이용 또는 서비스에의 접속을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이용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 회사(당사)의 의무
(1) 회사는 귀하가 동의하지 않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발송을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귀하가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합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 기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정책
당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취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확인하시려면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주와의 거래
귀하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귀하와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만약 귀하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귀하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셔야 합니다.
만약 귀하와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도 귀하와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셔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링크
당사 또는 제3자는 월드와이드웹 사이트 혹은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그러한 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이 인정될 만한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이트 및 자료의 내용, 광고, 제품 등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콘텐츠 관련
귀하는 콘텐츠의 정확성, 안정성 또는 품질 등과 관련하여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직접 콘텐츠를 만든 사람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는 당사에 제공되거나 당사가 만든 콘텐츠에 의존하지 않음을 인정합니다. 당사는 콘텐츠의 정확성, 안전성 등과 관련하여 고의나 중과실이 인정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면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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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하는 당사가 콘텐츠를 미리 검토하지는 않으나 서비스를 통하여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콘텐츠를 거절하거나 이동할 수 있는 권리(의무사항은 아님)를 가지고 있음을 인정합니다. 당사는 서비스 약관을 위배하거나 불법적인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공개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에서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귀하의 성명, 전자우편주소 등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 법률을 위반하여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받는 경우
(2) 귀하의 법률위반, 본 서비스 약관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 사용중지 및 내용삭제
귀하가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경우에 귀하는 회사가 귀하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거나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을 삭제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1) 부당한 방법으로 정보통신망에 의하여 처리.보관.전송되는 타인의 정보를 훼손하거나 타인의 비밀을 침해.도용 또는 누설하는 행위
(2) 트로이 목마, 컴퓨터바이러스 등 악성 프로그램의 유포행위
(3) 음란.폭력물 등의 불건전한 자료의 게재.유포하는 행위
(4) 전자우편시스템에 장애를 유발시킬 목적으로 다량의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행위
(5)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전송하는 행위
(6) 기타 관련법률에서 금지하는 행위 또는 본 서비스의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위
(7) 그외 당사가 판단하기에 부적절한 경우
 
■ 권리 침해의 금지
(1) 귀하는 본 서비스 또는 이와 관련하여 사용되는 필요한 소프트웨어에 회사의 지적 재산권 및 기타 법률에 의해 보호되는 전속적이고 기밀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음을 인정하고 이를 침해하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아니할 것에 동의한다.
(2) 후원 광고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이나 본 서비스 또는 광고주를 통하여 귀하에게 제공되는 정보는 저작권, 상표, 서비스 마크, 특허 등 법에 의해 보호되고 인정됨을 인정하고 동의합니다.
(3) 귀하는 당사나 광고주에 의해 명시적으로 승인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서비스나 소프트웨어에 근거한 창작물을 전부 또는 일부라도 수정하거나 대여, 대출, 판매, 배포 또는 제작할 수 없음에 동의합니다.
(4) 회사는 귀하에게 한 대의 컴퓨터에서 소프트웨어의 오프젝트 코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개인적이고, 양도불가능하며, 비독점적인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귀하는 소프트웨어를 복사, 수정, 창작물의 제작, 리버스 엔지니어링, 리버서 어셈블 또는 소스 코드를 발견하려고 시도하거나, 판매, 양도, 재라이선스, 담보권을 설정하거나 소프트웨어상의 어떠한 권리도 여하한 형식으로 양도하여서는 안되며, 제3자로 하여금 위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하여서도 안됩니다. 귀하는 본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승인 받지 않은 어떤 방식으로든 소프트웨어를 수정하거나 소프트웨어 수정본을 사용하지 않기로 하고 본 서비스에 접속하는데 사용하도록 회사가 제공한 인터페이스를 통하는 것 이외에 다른 방법으로 본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기로 동의합니다.
 
■ 상표에 관한 정보 및 지적재산권 침해 신고 관련
귀하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이 무단으로 복제, 전송 되는 등 침해되고 있다고 판단되시는 분은 증거자료를 첨부하여 지적재산권 구제 절차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할 경우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상기 (1)항의 경우 준거법은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불만사항 및 침해사고 피해발생시 처리절차
 귀하가 당사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불만사항이나 침해사고 피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당사 (email: newsone@dgpr.co.kr) 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회사는 최대한 단기간 내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유료서비스 관련
(1) 귀하께서는 서비스 내에서 개별 컨텐츠 제공자가 제공하는 여러 가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주의하실 사항은 해당 유료 서비스는 개별 콘텐츠 제공자가 자신의 책임 하에 직접 귀하께 제공하는 것으로 회사는 귀하에 대하여 아무런 계약상 책임이 없습니다.(물론 당사가 개별 컨텐츠 제공자일 경우에는 예외입니다)
(3) 귀하께서는 해당 유료 서비스 페이지 하단에 링크된 유료 서비스 제공자의 약관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귀하께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경우 회사와 개별 콘텐츠 제공자는 별도의 동의 절차가 없더라도 귀하께서 해당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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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회원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주식회사 뉴스원/블로그뉴스(이하 "회사"로 약칭)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자회원(이하 "기자회원") 가입 및 이용조건, 서비스 이용, 권한 및 의무, 책임 등에 관련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와 변경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로부터 15일간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에 의해 공지하고, 부칙에 규정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자회원 탈퇴를 거쳐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변경된 약관이 시행된 이후에도 계속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기자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때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약관에서 명시한 서비스 내용 및 절차에 관한 세부사항을 규율하는 시행세칙(별도 규정)을 만들 수 있으며, 이는 본 약관과 동일한 동의 절차를 거쳐 효력이 발생하고,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게 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 조 서비스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계약은 뉴스원 회원이 회사가 정한 약관에 따라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물음에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기록해야 합니다.
2. 기자회원 가입은 무료입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인
1. 회사는 회원이 모든 정보를 정확히 기재해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인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승인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ID, 명의, 가입인증정보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다) 전기통신기본법령,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라) (다)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바) 제명 등으로 뉴스원 (일반)회원자격을 상실했거나 시민기자 자격을 상실하였던 경우
2.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인해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기자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성명/이메일/휴대전화번호/블로그주소 등이며, 이외에도 회사는 회원에게 추가정보의 입력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가) 회원 이용 가능한 서비스 전체
   (나) 기사쓰기 및 관리 서비스
   (다) 기자회원 전용 게시판의 열람ㆍ등록ㆍ수정ㆍ삭제ㆍ추천
   (라) 기자회원 전용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마)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바) 회사가 시행하는 각종 이벤트와 서비스 1차 혜택
2. 회사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그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시스템 점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기자회원의 권한과 의무
1. 기자회원은 회원가입 후 승인 즉시 기사쓰기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기자회원은 회원가입 즉시 기자회원 전용 게시판 등 기자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3. 기자회원은 회사 측의 편집권을 인정해야 하며, 회원 본인이 올린 기사에 대한 회사 측의 사실 여부 확인 및 편집 요청에 응해야 합니다.
4. 기자회원이 올린 글에 따른 책임은 기자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기자회원은 자신의 기사를 회사의 별도 동의 없이 타 매체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드시 블로그뉴스에 이미 출고했던 기사임을 밝혀야 합니다. 단, 블로그뉴스 청탁에 의해 특별원고료를 받은 기사일 경우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타 매체에 제공할 수 없고, 회사는 동의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기자회원은 타 매체에 송고한 기사를 블로그뉴스에 추가 게재할 수 있습니다. 단, 소속매체에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기자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기자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 본인의 허락 없이 타 회원의 신상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할 수 없습니다.
8. 기자회원 본인의 관리 소홀로 인해 패스워드가 타인에게 유출되어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로 인한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기자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9 조 회사의 권한과 의무
1. 회사는 기자회원이 올린 기사에 대한 편집권을 갖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올린 기사의 사실 여부 확인 및 기사 편집을 위해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기자회원이 취재, 기사쓰기 및 기자회원 활동 과정에서 '블로그뉴스 기자 윤리강령'에 정한 내용을 위반했을 경우, 시민기자 징계규정에 따라 징계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윤리강령' 및 '징계규정'은 별도 규정으로 정합니다.
3. 회사는 기자회원이 올린 기사나 게시판 게시글이 아래 제13조 5항의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수정 또는 삭제하거나 수정 또는 삭제를 요청하거나 징계규정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박탈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아래 제13조 제5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징계규정에 따라 징계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기자회원이 본인의 기사에 대한 삭제요청을 할 경우 서로 협의하에 삭제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기자회원 본인의 허락 없이 기자회원의 신상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할 수 없습니다. 단, 수사기관이 범죄혐의를 소명하여 신상정보 제공 등 수사 협조를 요청하는 경우 이를 수사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가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 사유 및 시간을 공지해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긴급사태, 시스템 장애 등 예기치 않은 상황의 경우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게시물

제 11 조 회원의 게시물의 정의
게시물이라 함은 아래의 항목을 말합니다.
 (가) 기자회원이 기사쓰기 시스템을 통해 올린 기사
 (나) 기자회원 전용 게시판 또는 커뮤니티 등에 올린 글, 사진,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다) 타 회원의 기사 및 게시판, 블로그 등에 올린 게시글, 독자의견, 댓글
 (라) 기타 기자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서 회원자격으로 올린 일체의 게시물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2. 기자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저작자에게 있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책임범위 및 관리
1. 기자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중 기사를 제외한 기타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는 예외입니다.
2. 기사를 제외한 기자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사에 대한 제3자의 각종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에 관하여 해당 기자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해 분쟁을 처리해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손해 또는 손실을 배상 또는 보상해야 하거나 기타 회사에 손해 또는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를 회사에 배상 또는 보상해야 합니다.
3. 정식기사와 관련하여 법적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법적 분쟁의 해결을 위해 해당 기자회원과 공동으로 대응합니다. 법적 분쟁의 대상이 된 기사와 관련하여 기자회원이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취재 또는 기사쓰기를 하거나 회사에 대하여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회사는 위 법적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해당 기자회원에 대한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자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징계규정에 따라 기자회원이 게시판의 일부 또는 전부에 접속하는 것을 제한하거나 또는 기자회원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가) 스토킹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경우
   (나) 비방, 욕설 : 근거 없는 내용으로 타인(타 회원)을 비방, 욕설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다) 음란물 : 음란한 사진, 동영상, 문구, 음향, 그림 등을 게시하는 경우
   (라) 다단계, 돈 벌기 등 상업적인 내용의 글을 게시하는 경우
   (마) 무단복제, 저작권 침해 : 타인의 게시물을 자신이 쓴 것처럼 위조하여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바) 범죄행위 : 등록된 게시물이 범죄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아) 사이트의 개설취지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자)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5항의 원인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기자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사는 5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8.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탈퇴한 기자회원이나 제명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10.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 본인에게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이용
1. 회사는 기자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가공해 뉴스원/블로그뉴스 온라인 사이트 게재, 신문 또는 정보지 발행,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고, 비즈니스 파트너(언론, 기관, 기업, 포털사이트 등) 혹은 미디어에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제휴 및 계약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기관, 언론, 기업, 포털사이트, 인터넷사이트, 블로그, SNS 등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정보 수정ㆍ가입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 15 조 회원정보 수정
1. 기자회원은 신상정보가 바뀐 경우 회원정보란을 이용해 즉시 신상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2. 회원정보의 누락 및 오류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기자회원 본인의 책임입니다.

제 16 조 회원탈퇴
1. 기자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회원정보수정 메뉴의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해지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 해지 시점으로부터 3개월 이내에는 재가입할 수 없으며 재가입시에는 반드시 가입 해지 전에 쓰던 ID를 사용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탈퇴한 기자회원의 정보를 탈퇴 시점으로부터 6개월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탈퇴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탈퇴한 회원의 게시물은 회사가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이용제한
기자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기자회원 가입 또는 변경 시 회원 정보를 누락시키거나 허위로 기재한 경우
   (나)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가입인증정보 등 회원 정보를 수집, 저장, 도용한 경우
   (다)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타인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저해시키는 경우
   (마) 불량게시물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바) 기타 회사에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절차 등
1. 기자회원에 대한 징계는 주의, 경고, 경고 + 자격정지, 제명으로 나뉩니다.
2. 주의에 해당하는 징계를 2회에 걸쳐 받는 경우 2회 차의 주의는 경고 1회에 해당합니다.
3. 주의, 경고의 징계를 받는 경우, 회사는 기자회원의 게시물 등록 및 기사 작성 권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일정기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자격정지의 징계를 받는 경우 회사는 기자회원의 로그인을 일정기간 정지시킵니다. 징계로 인한 서비스이용제한 기간은 12개월을 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자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과정에서 기자회원 자격을 정지하거나 박탈할 경우, 징계위원회를 개최합니다. 징계위원회의 구성 및 처리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 징계위원회 구성 : 기자팀장 및 유관부서장 등 3인으로 구성
     (위원장은 위원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결정합니다)
(나) 처리절차 : 징계회부 기초사실 확인, 징계회부 통보문 전달, 징계대상 기자회원의 소명
     (통보문 전달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징계확정 통보
(다) 구체적인 징계 절차는 회사의 내규에 따라 진행되며, 기자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9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기자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0 조 면책
1. 회사가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기자회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자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기자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 등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할 것을 권고합니다.

제 7 장 기타

제 21 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기자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2 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일체의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4.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경우 (일반)회원 가입시 동의한 (일반)회원 약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9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본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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